[더파워 최병수 기자] 토스는 삼성카드와 손잡고 ‘토스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토스페이, 토스쇼핑, 토스프라임 등 토스의 주요 서비스 혜택을 집약한 첫 제휴카드다.
‘토스 삼성카드’는 간편결제, 온라인 쇼핑, 콘텐츠 구독 등 디지털 소비 전반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토스페이로 결제하거나 토스쇼핑을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15%가 할인되며,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와 쿠팡, SSG닷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최대 1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토스프라임 구독료 △구글플레이·앱스토어 인앱결제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유튜브·티빙 등 디지털 콘텐츠 이용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0% 혜택이 주어진다. 이 영역은 월 실적에 따라 50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적용된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스타벅스 이용 금액 중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며,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시에는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상시 2%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Master) 모두 1만5000원으로 동일하며, 토스 앱 홈 화면의 카드 발급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페이, 토스쇼핑, 토스프라임 등 핵심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로 연결한 첫 시도를 삼성카드와 함께해 의미가 크다”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고객들이 일상 소비 속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