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LG생활건강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5800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영업이익은 56.5% 감소한 수치다.
생활용품(HDB)과 음료(Refreshment) 부문은 판매 호조로 성장했으나, 화장품(Beauty) 부문이 강도 높은 효율화 과정에서 부진을 겪으며 전체 실적이 하락했다.
사업별로 보면 뷰티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5% 감소한 4710억원, 영업이익은 588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면세점 등 전통 유통 채널의 구조조정을 본격화하면서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CNP, VDL, 힌스 등 MZ세대 중심 브랜드의 기초·색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HDB 부문은 매출 5964억원, 영업이익 424억원으로 전년보다 각각 4.1%, 6.8% 늘었다.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이 일본과 국내 H&B스토어에서 성장했고,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도 북미 온라인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으로 진출하며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음료 사업인 Refreshment 부문은 매출 5125억원, 영업이익 626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4%, 16.9% 증가했다. 제로콜라, 에너지음료, 스포츠음료 등의 판매가 늘었고,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해외 매출은 4093억원으로 전년 대비 6.6% 증가했다. 지역별로 북미(21.1%)와 일본(6.8%)은 성장했지만, 중국은 4.7%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은 “뷰티 사업의 재정비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불가피한 과정”이라며 “새 리더십을 중심으로 경쟁력 강화와 중장기 실적 회복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