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14:06
[더파워 이설아 기자]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지난 10일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중앙연구소에서 '제3회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주최하고,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주관했다.‘디지털 기술을 통한 식품안전관리의 혁신과 발전(Advancing Food Safety through Digital Technology)’을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는 식품안전 분야의 학계, 연구기관, 공공기관, 산업계 등 약 230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행사는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오세욱 회장의 개회사와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의 축사로 문을 열었으며, 두 개의 주제 세2025.07.11 14:03
[더파워 이설아 기자]국내 주요 택배사 간 택배기사의 근무일수와 휴무일 보장, 소득 수준, 직업 만족도 등 전반적인 업무 여건에서 뚜렷한 격차가 드러났다. 특히 주 5일 이하로 근무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62%로 가장 높았으며, CJ대한통운과 한진택배는 1.5%에 그쳐, 택배사별 운영 환경이 근무 조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는 11일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롯데택배, 한진택배, 컬리넥스트마일(컬리), 쿠팡CLS 등 6개 택배사 소속 택배기사 1,2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택배기사 업무 여건 및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수행했으2025.07.11 12:33
[더파워 이설아 기자]이랜드리테일이 국내 최대 사립곤충박물관인 여주곤충박물관과 협업해 서울 NC강서점에서 여름 팝업 전시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서울 도심에서 최초로 열리는 여주곤충박물관 팝업 전시로, 오는 12일부터 8월 24일까지 NC강서점 10층에서 진행된다.‘도심 속 곤충 속으로’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 교육과 오락을 결합한 문화 콘텐츠형 팝업 전시로 구성됐다. 특히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주 대상으로, 살아있는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체험, 세계 곤충 전시, 곤충 표본 만들기 교실, 거대 곤충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곤충 관련2025.07.11 12:32
[더파워 이설아 기자]키디키디가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KidiCrew)’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로, 키디키디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키디크루’는 자녀를 양육 중인 부모를 대상으로 키디키디의 다양한 패션·유아용품·리빙 아이템을 체험하고 SNS 콘텐츠를 통해 홍보하는 체험형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약 1,000여 개 브랜드의 신상품을 먼저 접할 수 있어 매 시즌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하반기 키디크루로 선발된 인원은 8월부터 12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제품 스타일링 콘텐츠 제작 ▲SNS 및 키디키디 앱 내 리뷰 게시 ▲숏폼 영상(릴스) 제작2025.07.11 09:09
[더파워 이설아 기자]매일유업이 희귀난치성 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PKU) 환아와 가족을 위한 ‘PKU 가족성장캠프’를 23년째 후원하며 꾸준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올해로 23회차를 맞은 이 캠프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강원도 쏠비치 양양 리조트에서 1박 2일간 진행됐다.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최하고 매일유업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2001년부터 시작됐으며, 식이요법에 제약이 많은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가족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정서적 연대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PKU(페닐케톤뇨증)는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결핍된 희귀질환으로, 모유나 일반 음식 섭취에 제한이 크다. 식이관리를 소홀히2025.07.11 09:07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여름철 대표 메뉴 ‘아메리치노 크러쉬’ 시리즈를 리뉴얼한 신제품 ‘아메리치노 밀키크러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아메리치노 밀키크러쉬’는 에스프레소에 얼음, 연유, 우유 등을 함께 블렌딩해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를 살리면서도 냉감 효과를 극대화한 메뉴다. 기존 아메리치노보다 약 4.7℃ 더 낮은 온도를 구현하는 ‘아메리치노 크러쉬’ 콘셉트를 계승한 이번 신제품은 여름철 차가운 커피를 선호하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커피)’ 소비자들을 겨냥했다.엔제리너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선보인다. 아메리치노 크러2025.07.11 09:06
[더파워 이설아 기자]CJ제일제당이 ‘햇반 저단백밥’을 통해 17년째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햇반 저단백밥은 페닐케톤뇨증(이하 PKU병) 등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을 앓는 이들을 위해 단백질 함유량을 일반 햇반(쌀밥)의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춘 제품이다. 2009년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자녀를 둔 직원의 건의로 선보이게 됐다.햇반 저단백밥은 쌀 도정 후 단백질 분해에만 24시간이 소요되는 별도의 특수한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생산 시간이 일반 햇반보다 10배 이상 걸린다. 생산효율이 떨어지고 수익성은 낮지만 그동안 CJ제일제당이 사회적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만든 햇반 저단백밥은 약 270만개에 달2025.07.11 09:05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주 7일 배송’ 체제를 유지하면서도 소속 배송기사들의 ‘주 5일 근무’를 가능케 하는 이른바 ‘백업기사’ 시스템을 본격 안착시키고 있다. CLS는 11일,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소속 배송기사들의 휴가 사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CLS는 지난 2월부터 7월까지 네 차례에 걸쳐 영업점에 휴가 장려 이메일을 발송했으며, 실제 휴가 사용률이 높은 영업점을 시상하는 등의 방식으로 참여를 독려 중이다. 직고용 인력을 투입하는 방식으로도 영업점의 인력 공백을 보완하고 있다.최근 일부 택배사들이 주 7일 배송을 도입하면서도 추가 인력 없이 운영해 배송기사들의 실질2025.07.10 11:05
[더파워 이설아 기자]롯데홈쇼핑이 방송·유통업계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중국과 일본 등지에서 현장 실습과 산업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실무형 글로벌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롯데홈쇼핑은 2023년부터 한국유통학회와 함께 ‘대학생 해외연수단’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경기 침체로 청년 취업난이 심화되는 상황 속에서 산업 특화형 실무 경험을 제공해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겠다는 취지다. 이 프로그램은 방송과 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 시장 탐방, 산업 특강, 현장 실습을 제공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항공권과 숙박 등 제반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수료생은 롯데홈쇼2025.07.10 10:29
[더파워 이설아 기자]쿠팡이 삼성전자의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오는 21일까지 로켓배송으로 사전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사전판매 대상은 ▲갤럭시 워치8 ▲갤럭시 워치8 클래식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오랜만에 출시된 클래식 모델은 회전식 물리 베젤을 다시 탑재해 아날로그 감성을 살렸으며, 새로운 **‘쿠션 디자인’**으로 사각 형태의 둥근 모서리를 적용해 외관에 변화를 줬다. 성능 면에서도 최신 엑시노스 W1000 칩셋을 장착해 처리속도와 효율성이 대폭 향상됐다.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AI 기능의 대거 탑재다. 구글의 음성 비서 ‘제미나이(Gemini)’가 기본 내장돼 스마트폰 없이도 복잡한 작업을2025.07.10 10:23
[더파워 이설아 기자]농심이 10일부터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은 농심이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협업해 멀리 떨어진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사진을 찍는 가상 촬영 체험이다.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 해외에 있는 약 730여 개 인생네컷 매장을 이용해, 따로 찍어도 함께 촬영한 듯한 사진으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캠페인은 오는 9월 1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이에 따라 농심은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 붐업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공개와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농심이 9일 공개한 유튜브 채널 ‘원더맨’과의 협업 영상은, 소아암 치2025.07.10 09:59
[더파워 이설아 기자]삼성웰스토리가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사회와 기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핵심 이슈로 꼽히는 ▲자원순환 ▲기후변화 대응 ▲식품안전 및 품질관리 ▲지속 가능한 공급망 등 15개 분야의 활동과 성과를 중심으로 구성됐다.삼성웰스토리는 우선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 12월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 등과 ‘식품 자원화 고부가가치 시범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프로젝트는 오염되지 않은 전처리 잔반을 고품질 동물사료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올해 본격적인 사업화에 돌입했다.기|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26.45 | ▲22.03 |
| 코스닥 | 898.17 | ▼3.72 |
| 코스피200 | 568.38 | ▲2.98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4,275,000 | ▲261,000 |
| 비트코인캐시 | 721,500 | ▲6,000 |
| 이더리움 | 5,054,000 | ▼1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530 | ▲210 |
| 리플 | 3,443 | ▲11 |
| 퀀텀 | 2,613 | ▲16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4,399,000 | ▲389,000 |
| 이더리움 | 5,060,000 | ▼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490 | ▲160 |
| 메탈 | 629 | ▲3 |
| 리스크 | 274 | ▲3 |
| 리플 | 3,444 | ▲11 |
| 에이다 | 802 | ▲4 |
| 스팀 | 115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4,240,000 | ▲340,000 |
| 비트코인캐시 | 721,500 | ▲4,500 |
| 이더리움 | 5,050,000 | ▼1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500 | ▲170 |
| 리플 | 3,441 | ▲11 |
| 퀀텀 | 2,580 | ▼15 |
| 이오타 | 19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