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3 14:55
골프존이 만든 골프연습장 ‘GDR아카데미’가 창립 6주년을 맞아 7월 23일까지 한 달간 전국 직영점을 대상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창립 6주년을 기념한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최대 1억원 상당의 풍성한 혜택으로 마련됐다. GDR아카데미의 대표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에게 바우처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지인 추천 이벤트를 통해 일정 금액 바우처, 그린피 이용권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상품은 GDR아카데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표 상품인 △월 레슨, △100시간 커리큘럼이다. GDR아카데미 월 레슨은 월 단위로 레슨과 이용권이 결합된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정기적으로 연습과 레...2025.06.23 10:14
효성이 인공증식한 멸종위기종 비단벌레를 국내 최초로 자연에 방사하며 생태계 복원에 나섰다. 효성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소속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경남 밀양 표충사 일대에서 비단벌레 방사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임직원들은 비단벌레 서식 환경을 함께 점검하고, 인공증식에 성공한 비단벌레를 생태 서식지에 방사했다. 비단벌레는 초록, 금색, 붉은색 등 금속성 광택을 띠는 빛깔로 인해 ‘비단’이라는 이름이 붙은 희귀 곤충이다. 개체 수가 극히 적어 천연기념물 제496호이자 멸종위기 1급 곤충으로 지정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인공증식 기술을 실질적인 생태 복원으로 확...2025.06.23 09:37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히타치 밴타라의 고성능 인프라와 데이터 보호 및 랜섬웨어 복구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빔 소프트웨어의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통합 백업 어플라이언스 ‘HVA’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사이버 공격이 지능화되면서 데이터 침해 사고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24년 하반기 사이버 위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침해사고 신고 건수는 전년 대비 약 48% 증가하고, 특히 랜섬웨어 감염으로 인한 중견·중소기업의 피해가 전체의 9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데이터 보안과 복구 체계 구축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HVA 백업 어플라이언스는 3단계 입체적 보안 아키...2025.06.23 09:12
정부가 올여름 냉방기기 사용 증가에 따른 전력 수요 폭증에도 불구하고 3분기(7~9월) 전기요금을 동결하기로 했다. 재무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전력공사(한전)의 부담을 고려하면서도, 국민 부담과 물가 안정에 방점을 찍은 조치로 해석된다. 23일 한국전력은 3분기에 적용할 연료비조정단가를 현재와 동일한 ㎾h(킬로와트시)당 '+5원'으로 유지한다고 발표했다. 전기요금은 ▲기본요금 ▲전력량요금 ▲기후환경요금 ▲연료비조정요금 등으로 구성되며, 이 가운데 단기 연료비 변동을 반영하는 연료비조정요금의 기준이 되는 것이 바로 연료비조정단가다. 연료비조정단가는 해당 분기 직전 3개월간 유연탄, 액화천연가스(LNG) 등의 ...2025.06.20 09:45
효성은 지난 19일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를 방문해 위문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위문금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현역 장병들의 복리후생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효성은 작년에도 격오지나 소파견지 등 상대적으로 지원이 부족한 부대 장병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농구대, 실내 운동기구 등 체육 기자재를 지원한 바 있다. 효성은 2010년부터 육군 1군단과 ‘1사 1병영’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위문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며 지속적인 교류와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효성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및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장병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2025.06.20 09:40
HD현대오일뱅크와 글로벌 에너지 기업 쉘(Shell)의 합작법인 HD현대쉘베이스오일이 고성능·고부가가치 윤활기유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HD현대쉘베이스오일은 20일, 대산공장 증설 투자를 통해 2027년부터 윤활기유(그룹 3)의 상업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 확장은 기존 그룹 2 기반의 안정적 수익 구조에 고부가 프리미엄 제품군을 추가해 글로벌 윤활기유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윤활기유는 엔진오일, 산업용 윤활유 등 다양한 윤활유 제품의 필수 원료로, 제조 공정 및 품질 특성에 따라 그룹 1~3으로 분류된다. 이 중 윤활기유(그룹 3)는 점도지수(VI)가 높고 황 함량이 낮으며 산화 안정성이 ...2025.06.19 16:15
HD현대건설기계가 인도네시아 광산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광산기업과 손잡고 마이닝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HD현대건설기계는 19일 울산 캠퍼스에서 인도네시아 주요 광산 기업인 하스누르 그룹(Hasnur Group)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과 하스누르 그룹 자얀티 사리(Jayanti Sari) 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광산 장비 공급 △토탈 마이닝 솔루션 개발 △전기 굴착기 개발 △사이트 매니지먼트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최적화된 광산 운영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하스누르 그룹은 HD현대건설기계로부...2025.06.19 16:14
LG에너지솔루션이 일본 토요타 그룹의 무역상사인 토요타 통상과 손잡고 미국 현지에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글로벌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LG에너지솔루션과 토요타 통상은 최근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계약 체결식’을 갖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윈스턴세일럼(Winston-Salem)에 ‘GMBI(Green Metals Battery Innovations, LLC)’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GMBI는 사용 후 배터리와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공정 스크랩을 파·분쇄해 ‘블랙 매스(Black Mass)’를 생산하는 전(前)처리 전문 공장이다. 블랙 매스는 이후 후처리 과정을 통해...2025.06.19 11:23
이랜드재단이 중식 프랜차이즈 ‘보배반점’을 운영하는 ㈜보배에프앤비와 함께 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한 ‘보배로운 식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식사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연결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보배로운 식사’는 이랜드재단의 미래세대 지원사업 ‘돕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각지대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간 자원을 연결하는 파트너십 기반 캠페인이다.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보배반점은 연간 1천만 원 상당의 식사권을 기부하기로 했다. 재단은 이를 가정 밖 청소년, 자립준비청...2025.06.19 11:15
삼성전자가 유치원생부터 초·중·고교생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갤럭시와 함께하는 AI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활용해 인공지능(AI)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연간 10만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갤럭시와 함께하는 AI 클래스’는 AI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AI를 보다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형 체험 프로그램이다.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최신 AI 트렌드를 반영한 5개 과목·총 18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운영 장소와 연령대에 따라 ▲@스쿨(전국 학교 방문...2025.06.19 11:13
KT&G가 한국 사진가 지원 프로그램인 ‘제16회 KT&G SKOPF’에서 올해의 사진가 3인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KT&G SKOPF’는 KT&G 상상마당이 신진 사진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 온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SKOPF’는 이번 3인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54명의 작가를 배출했으며 국내 신진 사진가들의 등용문으로 자리잡았다. 올해의 사진가로 선발된 작가 김민주초원, 김찬훈, 하다원 총 3인은 각각 500만 원의 지원금과 제작비 100만 원, 멘토링 등 약 7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 연말에 ‘최종 사진가’로 선발될 1인은 작품제작비, 홍보비용 등 약 4,000만 원 상당의 혜...2025.06.19 11:11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 ‘KCC TV’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스케치코미디형 브랜드 콘텐츠 ‘씨:리얼(See:Real)’이 MZ세대를 겨냥한 색다른 마케팅 실험으로 주목받고 있다. KCC는 19일 “씨:리얼이 브랜드 콘텐츠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씨:리얼’은 ‘실제 삶을 본다(See Real)’는 의미로, 숏박스, 다우소, 띱, 싱글벙글, 하이픽션 등 유튜브 인기 코미디 채널들이 대거 참여한 하이퍼리얼리즘형 스케치 코미디 콘텐츠다. KCC 제품을 중심으로 일상에서 일어날 법한 상황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브랜드의 B2B 중심 이미지를 탈피하고 대중성과 소통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5월 16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4.28 | ▼61.99 |
코스닥 | 775.80 | ▼17.53 |
코스피200 | 412.74 | ▼8.2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130,000 | ▲585,000 |
비트코인캐시 | 668,000 | ▲3,000 |
이더리움 | 3,470,000 | ▲3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20 | ▲220 |
리플 | 3,110 | ▲16 |
퀀텀 | 2,686 | ▲2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200,000 | ▲556,000 |
이더리움 | 3,471,000 | ▲3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10 | ▲220 |
메탈 | 921 | ▲8 |
리스크 | 517 | ▲3 |
리플 | 3,111 | ▲18 |
에이다 | 798 | ▲6 |
스팀 | 17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160,000 | ▲570,000 |
비트코인캐시 | 665,500 | ▲2,000 |
이더리움 | 3,469,000 | ▲3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20 | ▲250 |
리플 | 3,112 | ▲19 |
퀀텀 | 2,677 | ▲22 |
이오타 | 21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