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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인도네시아서 ‘한국여행주간’ 성료…2만명 참여하며 방한 열기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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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인도네시아서 ‘한국여행주간’ 성료…2만명 참여하며 방한 열기 확산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11-17 09:51

달리기를 마친 참가자들이 부스를 방문하여 한국관광 정보를 안내받고 있다.
달리기를 마친 참가자들이 부스를 방문하여 한국관광 정보를 안내받고 있다.
[더파워 이설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한국여행주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K-컬처, 의료, 웰니스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첫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에서 국가관광기구가 처음으로 개최한 러닝 행사 ‘KTO FUN RUN’이었다.

참가자 300명 모집에 1만4062명이 몰리며 약 47대1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사는 자카르타 스나얀 지역 약 6㎞ 구간에서 K-팝 카디오 댄스, ‘킹덤프렌즈’ 찾기, 의료웰니스 퀴즈 이벤트, 의료관광 판촉전 등을 진행해 약 2만명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자카르타 코타 카사블랑카 몰에서는 14일부터 16일까지 ‘한국 트래블 페어’가 이어졌다. 10만여명의 현지 소비자가 방문했으며, 국내외 여행사·항공사·지자체 등 27개 기관이 참여해 항공 할인, 여행 캐시백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국의 겨울을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겨울체험관은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13일 열린 ‘자카르타 한국 트래블마트’에는 양국 관광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총 573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 결과 예상 매출은 약 37억원 규모로 집계됐다.

김지선 한국관광공사 자카르타 지사장은 “K-컬처를 통해 형성된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의 높은 한국 호감도가 뷰티, 웰니스, 식문화 등으로 확산하고 있다”며 “이를 적극 활용해 한국을 매력적인 여행지로 각인시키고 현지의 한국 관광 열기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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