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1 13:00
[더파워 이설아 기자]한국소비자원은 가을 캠핑 시즌을 앞두고 선호도가 높은 아웃도어 에어매트 7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을 비교·분석한 결과, 내구성과 펌프 성능에서 제품 간 차이가 있었고 일부 제품은 유해물질 기준을 초과했다고 1일 밝혔다.시험에 포함된 제품은 그린네이처, 네이처하이크, 노마드, 로티캠프, 루커스, 스위스알파인클럽, 쿠디 등 7개 브랜드였다.분석 결과, 매트의 단단한 정도와 인장·인열 강도는 제품별로 차이를 보였으며, 노마드 ‘에어베드 D250’ 제품이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우수했다. 내장 펌프 성능에서는 노마드, 로티캠프 제품이 2분 이내에 공기를 주입해 상대적으로 빠른 편이었고, 충전 후 사용 횟수와2025.10.01 12:18
[더파워 유연수 기자]금호석유화학의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체험형 인테리어 전시장 ‘휴그린 쇼룸’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건설사·시행사 등 B2B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일반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쇼룸에서는 프리미엄 창호 ‘자동환기창 Pro’, 단열재 ‘PF보드’를 포함한 전 제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창호 핸들 액세서리와 이지오픈·소프트클로징 등 안전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창호 기능을 계약 전 미리 경험하지 못하는 불편을 해소했다는 설명이다.또한 사전 상담을 신청한 방문객은 창호 및 인테리어2025.10.01 10:53
[더파워 유연수 기자]이랜드복지재단은 서울역 인근에서 운영 중인 민간 나눔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가 누적 20만 끼니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하루 약 600명이 찾는 이곳은 개소 1년 2개월 만에 이 같은 성과를 기록하며 민간 주도형 복지 모델의 가능성을 보여줬다.‘아침애만나’는 쪽방촌 주민, 거리 노숙인,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이른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전국에서도 드문 급식소다. 다른 무료급식소들이 주로 점심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하루의 시작을 책임지는 아침 한 끼에 초점을 맞춰왔다.최근에는 지원 범위를 점심과 저녁으로 확대했다. 거동이 불편한 쪽방촌 주민들에게는 점심 도시락을 배달하고, 저녁에는 주 2회2025.10.01 09:56
[더파워 유연수 기자]한화비전은 9월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GSX(Global Security Exchange) 2025’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출입통제 솔루션 ‘OnCAFE’를 처음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세계 최대 규모의 보안관리 전문가 협회인 미국산업보안협회(ASIS)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500여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한화비전은 엔드투엔드(end-to-end) 보안 솔루션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OnCAFE’는 서버 설치 없이 클라우드에서 시설 출입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형 출입통제(ACaaS·Access Control as a Service) 솔루션이다. 소규모 사무실부터 대규모 빌딩까지 적용 가능하2025.10.01 09:44
[더파워 유연수 기자]KT&G는 지난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 ‘2025 TFWA World’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TFWA World’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주최하는 글로벌 면세 산업 최대 전시회로, KT&G는 글로벌 담배 제조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면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참가하고 있다.KT&G는 이번 박람회에서 브랜드 존(Zone)을 마련해 초슬림 담배 글로벌 판매 1위 브랜드 ‘에쎄(ESSE)’를 비롯해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주요 수출 브랜드를 선보였다. 또한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글로벌 사업 성과와 성장 과정을 소개하고, 제품2025.10.01 09:41
[더파워 유연수 기자]삼성전자는 최신 가전 제품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AI 구독 페스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행사 기간 동안 ‘AI 올인원 2.0’ 요금제 신규 고객에게는 총 구독 금액의 최대 8%를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로 제공한다. 일부 모델을 구독하면 첫 달 구독료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2개 이상 품목을 구독하는 고객 혜택도 강화됐다. ‘AI 패키지’ 제품 2개 이상을 구독하면 기존 품목당 최대 5만 포인트에 더해 품목당 3만 포인트가 추가 지급된다. 특히 정수기 RWP70F15AN* 모델을 구독하면 15만 포인트가 별도로 증정된다.또한 이번 혜택과 함께 ‘으뜸효율 가2025.10.01 09:15
[더파워 유연수 기자]중소벤처기업부는 제31차 의무고발요청 심의위원회를 열고 하도급법을 위반한 두원공조와 현대케피코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요청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중기부에 따르면 자동차용 공조시스템 제조업체인 두원공조는 지난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개 수급사업자에게 금형 제작을 위탁하면서 99건의 금형 도형을 요구했으나, ‘기술자료 요구 목적’과 ‘권리 귀속관계’ 등을 명시한 서면을 교부하지 않았다. 또 2022년 3월부터 2023년 4월까지 5개 수급사업자로부터 금형도면 17건을 제공받으면서 비밀유지계약을 체결하지 않았고, 일부 도면을 동의 없이 해외 계열사나 경쟁사에 제공한 것으로 드러났다. 두원공조는2025.09.30 16:47
[더파워 유연수 기자]코웨이의 방문점검판매원 ‘코디’가 서비스 현장에서 위급 상황에 처한 70대 독거노인을 신속히 구조해 생명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코웨이는 30일, 양재지국 소속 손연옥 코디가 지난 7월 서울 강남구에서 홀로 거주하는 70대 고객 자택을 방문해 정수기 정기 점검을 하던 중 긴급 상황에 대응했다고 밝혔다. 당시 고객이 가슴 답답함을 호소하자 손 코디는 자리를 뜨지 않고 상태를 살폈고, 이내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즉시 119에 신고했다.손 코디는 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곁을 지키며 환자의 상태를 살폈고, 구급대원에게 현장 상황을 정확히 전달해 응급조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했다. 이어 구급2025.09.30 16:46
[더파워 유연수 기자]종합 물류·유통 기업 DNL그룹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식자재몰 ‘DNL스토어’가 올해 들어 월평균 28%의 매출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DNL그룹은 간장게장 프랜차이즈, 한식 프랜차이즈 등 다수의 신생 및 중소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을 대상으로 식자재 유통·물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단순 공급을 넘어 물류 전 과정에 걸친 인큐베이팅 솔루션을 제공해, 프랜차이즈 본사가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고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IT 기반 운송 플랫폼 ‘DNL로지스’를 통해 중소 프랜차이즈와 외식 개인사업자를 위한 최적화된 4PL(Fourth-Party Logistics) 서2025.09.30 13:28
[더파워 유연수 기자]한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가구와 부엌 가구 부문 1위를 동시에 차지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KCSI는 1992년 개발된 국내 대표 고객만족도 지표로, 30년 이상 축적된 평가 모델을 통해 산업별 고객 만족 수준을 체계적으로 측정한다.한샘은 가정용 가구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거실·침실·서재 등 주거 공간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 경쟁력과 일관된 서비스 품질이 높게 평가됐다. ‘샘키즈 수납장’, ‘호텔침대’, ‘시그니처 붙박이장’ 등 베스트셀러 제품은 실용성과 안전성, 공간 활용성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2025.09.30 13:24
[더파워 유연수 기자]삼성전자는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으뜸가전사업)’에 참여한 지난 7~8월 두 달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가 총괄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으뜸가전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1인당 최대 30만원)를 환급해주는 제도다. 삼성전자는 이에 발맞춰 고효율 AI 가전을 선보이고, 환급사업 안내와 구매 혜택을 강화해 소비자 참여를 이끌어냈다.삼성전자는 정부 환급 혜택에 더해 최대 10%의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 자사 혜택을 추가 제공했다. 여기에 전기료 절감 효과까지 더해져 소비자 수요가2025.09.30 13:22
[더파워 유연수 기자]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를 기반으로 한 B2B 전용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 안전 관리 솔루션(SmartThings Pro for Safety)’을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솔루션은 AI 기반 B2B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와 ‘갤럭시 워치’ LTE 모델을 연동해 산업 현장 근무자의 안전을 실시간으로 보호·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갤럭시 워치7’ LTE 모델에서 사용 가능하며, 추후 지원 기종을 확대할 예정이다.‘스마트싱스 프로 안전 관리 솔루션’을 통해 관리자는 PC나 태블릿 대시보드에서 근무자의 피부 온도, 심박수, 낙상 여부 등 생체 데이터와 주변 온·습도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온열지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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