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2025.07.18 (금)

더파워

원앤원 원할머니보쌈 등 외식업계, 와인 이색 페어링 프로모션 전개

메뉴

경제일반

원앤원 원할머니보쌈 등 외식업계, 와인 이색 페어링 프로모션 전개

민진 기자

기사입력 : 2024-10-18 14:26

원앤원 원할머니보쌈 등 외식업계, 와인 이색 페어링 프로모션 전개
(더파워뉴스=민진 기자) 다양한 주종과 음료에 맞춰 음식을 매치하는 ‘푸드 페어링’이 젊은 층 사이에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와인의 성수기가 시작되는 가을을 맞아 외식업계가 ‘와인 페어링’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원앤원㈜(대표이사 박천희)이 운영하는 보쌈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한식과의 와인 페어링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논현동에 위치한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기존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메뉴와 함께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한식과 조화가 좋은 와인들을 선별해 선보이고 있으며, 와인대학교와의 콜라보 행사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와인을 비롯해 위스키, 사케 등 주종에 따라 필요한 잔과 얼음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음식과의 조화는 물론 주종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즐기고 싶어 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매드포갈릭은 레드와인부터 로제와인, 샴페인 등 약 80여 종의 와인리스트를 갖추고 고객의 취향에 맞춰 메뉴에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와인 주문 고객에게 바나나 크레이프 파우치, 밀 크레이프, 바스크 치즈 케이크 등 와인과 잘 어울리는 디저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와인 페어링 메뉴’도 마련되어 있어 완벽한 코스 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

한 외식업계 관계자는 “통상 와인은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부터 연말 행사가 이어지는 겨울까지 성수기로 꼽혀 이 시기 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것이 사실”이라며 “음식과 주류의 꿀조합을 의미하는 페어링이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잡음에 따라 외식업계에서도 와인과 잘 어울리는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한편 한정판 독점 와인을 소개하는 등 자체적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8.07 ▼4.22
코스닥 820.67 ▲2.40
코스피200 431.10 ▼0.54
암호화폐시황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180,000 ▼615,000
비트코인캐시 718,000 ▲1,500
이더리움 4,892,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31,930 ▼120
리플 4,648 ▼110
퀀텀 3,318 ▼3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77,000 ▼873,000
이더리움 4,874,000 ▼39,000
이더리움클래식 32,030 ▲60
메탈 1,128 ▲1
리스크 638 ▼2
리플 4,639 ▼119
에이다 1,153 ▼18
스팀 20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40,000 ▼760,000
비트코인캐시 718,000 0
이더리움 4,890,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2,070 ▲10
리플 4,651 ▼108
퀀텀 3,324 ▲146
이오타 32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