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청년 AI 인재 연간 4천명 양성... 'LG 에이머스' 신설

산업일반 2022-06-14 10:38 이경호 기자
center
사진=연합뉴스
[더파워 이경호 기자]
LG가 청년 대상 AI(인공지능)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인 'LG Aimers(LG 에이머스)'를 통해 연간 4000명 이상의 청년 AI인재를 양성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머스는 AI와 조준(Aim)을 합성한 단어(Aim)에다 사람을 뜻하는 '-er'를 붙인 것으로, 주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AI 시대를 이끌어가는 청년들을 의미한다고 LG는 설명했다.

LG는 "청년들이 에이머스를 통해 전문가 수준의 AI 이론 교육과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 "에이머스가 AI 분야 인력 부족 문제 해결과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LG 에이머스는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2개월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전공에 상관없이 AI 기초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춘 만 19세에서 2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청년들은 7월 한 달간 배석주 한양대 산업공학과 교수, 강제원 이화여대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이원종 서울대 지능정보융합학과 교수, 문태섭 서울대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이상학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교수, 김경석 LG이노텍 연구위원 등 국내 AI 전문가 6인의 핵심 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LG AI 해커톤에도 참가할 수 있다.

해커톤은 주어진 문제를 제한된 기간 안에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참가자들은 8월 한 달간 LG의 산업 현장 데이터를 직접 다루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AI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이번 LG AI 해커톤의 주제는 '자율주행 레이더 센서'와 관련돼 있으며, 해커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LG 계열사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

LG 관계자는 "LG 에이머스를 통해 연간 4천명 이상의 청년 AI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AI 분야 인력 부족 문제 해결과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