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2 11:56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현직 물류센터장 두 사람의 진솔한 커리어 토크를 담은 ‘쿠팡 애프터워크 : 센터장 편’을 공개했다. 쿠팡은 신규 콘텐츠 ‘쿠팡 애프터워크’ 시리즈를 쿠팡 뉴스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쿠팡 애프터워크’는 쿠팡 직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콘텐츠로, 실제 쿠팡의 근무 환경 및 입사 후 달라진 직원들의 일상을 솔직하게 담아내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센터장 편 영상에서는 쿠팡에서 만나 약 9년간 우정을 이어오고 있는 김영 센터장과 김형수 센터장이 출연해, 질문이 쓰여진 젠가 게임을 통해 유쾌한 이야기를 나눴다. 쿠팡 입사 전, 호텔리어와 씨름선수라는 독특한 이력을2022.09.01 13:30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크린랲이 쿠팡을 상대로 제기한 민사 소송 항소심에서도 승소했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날 서울고법은, 크린랲이 쿠팡과의 거래로부터 손해를 입었다며 청구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다. 크린랲은 2020년 8월 쿠팡이 발주할 물량을 미리 준비했다가 손해를 입었다며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다. 이후에도 쿠팡은 크린랲 대리점이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크린랲 제품을 판매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지난해 12월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0부는 "쿠팡이 계속해 발주할 의무를 부담한다고 볼수 없다"며 “쿠팡의 영업 행위는 위법행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없다”고 판시했다. 당시 민사소송에서 1심2022.09.01 13:25
[더파워 이경호 기자]한샘이 매장 전시 혁신 방안과 온·오프라인 시너지 전략의 청사진을 밝혔다. 한샘은 지난달 31일 ‘크리에이티브 데이(Creative Day)’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과의 연결(Connect)’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샘은 이 자리에서 ▲트렌드 ▲스토어 ▲채널 ▲브랜드 등 4개 분야의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이날 한샘은 트렌드를 주도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설정했다. 이들은 어떤 세대보다도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계층이다. 또 차별화된 쇼핑 경험에 대한 니즈도 높다. 이에 한샘은 건축디자인 전문 기업 ‘아키모스피어’와 협업해, 브랜드 전통(Heritage)을 유지하면2022.08.31 15:28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헬스뉴트리션은 한림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간호대학, 한국영양연구소와 31일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교에서 ‘노쇠예방을 위한 장기요양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림대학교와 춘천시가 지역사회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중인 '춘천시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의 일환이다.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해 연말까지 춘천시, 한림대학교와 함께 춘천시내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노쇠 예방을 위한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자에게는 영양교육 과 운동교육, 건강기능식품 제공 등 영양관2022.08.31 12:38
[더파워 이경호 기자]대형마트의 초저가 경쟁에 불을 댕긴 홈플러스 '당당치킨'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조리 노동자들이 인력 충원을 요구하고 나섰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당당치킨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각 지점의 판매량은 늘리고 있지만 충원계획은 없어 델리코너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노동 착취를 당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반면 홈플러스는 현장의 여건을 고려해 하루 생산량을 제한하고 있고, 당장의 인력 채용은 어렵다는 입장이어서 노사 갈등이 당분간 불가피해 보인다.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 지부는 31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당치킨 조리인력 충원을 요구했다.2022.08.31 12:32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CPLB와 관련해 허위 주장을 제기한 참여연대에 보도자료를 포함한 홈페이지 게시물을 삭제하고 정정공지를 요청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했다고 31일 밝혔다. 참여연대는 지난 30일 기자간담회에서 “쿠팡이 다른 판매자에게 4%~10.8%의 기본 수수료 외에 광고비 등 약 31.2%의 실질수수료를 받고 있는 반면, 자회사인 CPLB에게 매출액의 2.55%에 해당하는 낮은 수수료만 받아 CPLB를 부당지원한다”고 주장했다. 쿠파측은 이에 대해 참여연대가 주장한 ‘2.55% 수수료’는 ‘수수료’가 아니라 감사보고서상 기재된 ‘외주 용역 대금’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쿠팡에 따르면, 직매입 기반의 CPLB는 다른 직매입 기반의2022.08.30 14:50
[더파워 이경호 기자]한샘이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7일간의 동행축제’에 동참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한샘몰’에서 다양한 가구와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7일간의 동행축제’가 추석을 앞두고 열림에 따라 한샘은 합리적인 명절 준비를 돕고,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매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샘은 2020년부터 올해까지 세 번째 동행축제에 참여하고 있다.전국 한샘 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생활용품 및 가구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먼저, '생활용품’ 매장에서는2022.08.30 14:20
[더파워 이경호 기자]참여연대가 30일 기자간담회에서 쿠팡 자회사인 CPLB의 감사보고서를 왜곡해 ‘용역비'를 ‘판매수수료’로 바꿔 주장했다.쿠팡은 이에 대해 참여연대가 자신들의 주장에 짜맞추기 위해 의도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이라고 보고,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연대는 이날 “쿠팡이 다른 판매자에게는 4%~10.8%의 기본 수수료 외에도 광고비 등 약 31.2%의 실질수수료를 받고 있는 반면, 자회사인 CPLB에게는 2.55%의 낮은 수수료만 받아 CPLB를 부당지원하고 있다”는 취지로 주장했다. 쿠팡은 참여연대의 이러한 주장에 대해 “쿠팡에 직접 상품을 파는 판매자(직매입 판매자)들은 쿠팡에 중개 수수료를2022.08.29 15:04
[더파워=최민영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구호(KUHO)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구드(gu_de)와 협업한 액세서리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구드는 구호 디자이너 출신의 구지혜 디렉터가 2016년 론칭한 브랜드다. 론칭 첫해부터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네타포르테에 입점했다.구호는 구드의 클래식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가방과 신발로 이번 협업 컬렉션을 구성했다. 미니 숄더백을 비롯해 시그니처 미니백, 스퀘어 토트백, 라지 토트백을 선보인다. 또 크로커다일 무늬의 로퍼와 미들 힐, 부드러운 양가죽으로 발목을 편안하게 잡아주는 앵클 부츠도 출시했다.구드 협업 상품은 구호 전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 전문몰 SSF샵2022.08.29 15:01
[더파워=최민영 기자]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명절 특선 드라이브 스루 메뉴를 각기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롯데호텔 서울은 '패밀리 개더링' 프로모션을 이달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호텔 셰프가 차린 정성스러운 K-푸드 파티 콘셉트의 '패밀리 3단 세트'는 호텔 레스토랑 대표 메뉴와 명절 음식을 결합한 음식이다. 1단 우대 갈비찜과 2단 전과 전복장, 3단 한식 디저트 5종으로 이뤄졌다. 세트 판매가는 32만원이다.단별 구매도 할 수 있어 '따로 또 같이' 구성도 가능하다. 단품 가격은 1단 1단 15만원, 2단 12만원, 3단 10만원이다. 이달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 기간 동안 패밀리 3단 세트 구매를2022.08.24 16:20
[더파워 이경호 기자]농심(대표 박준, 이병학)의 '짜파게티'가 올 상반기 국내 봉지라면 8개 브랜드 중 MZ세대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현재 경제력을 갖추고 있거나 경제력을 갖춰나가고있는 소비성향이 강한 세대로 이들의 관심도는 기업이나 제품의 미래성을 판단할수 있는 좋은 지표중 하나이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식품 기업 농심,삼양식품,오뚜기,HY 등의 인기라면 8가지를 임의 선정해 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1~6월 MZ세대 포스팅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24일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2022.08.24 13:34
[더파워 이경호 기자]농심은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평균 11.3%, 5.7% 각각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의 라면 가격 인상은 지난해 8월 이후 약 1년 만이고, 스낵 가격은 올해 3월 이후 6개월 만의 재인상이다. 가격이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브랜드 26개, 스낵 브랜드 23개다.주요 제품의 가격 인상 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새우깡 6.7%, 꿀꽈배기 5.9%다.이에 따라 신라면 가격은 1~2인 가구가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 기준으로는 봉지당 900원에서 1000원으로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마트 기준으로는 평균 736원에서 820원으로, 새우깡은 1100원에서 1180원으로 오른다.농심은 올해 4월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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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 3,188.07 | ▼4.22 |
코스닥 | 820.67 | ▲2.40 |
코스피200 | 431.10 | ▼0.5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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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코인캐시 | 701,500 | ▼3,500 |
이더리움 | 4,835,000 | ▼3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380 | ▼370 |
리플 | 4,662 | ▼9 |
퀀텀 | 3,245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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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더리움 | 4,833,000 | ▼4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390 | ▼340 |
메탈 | 1,099 | ▼6 |
리스크 | 631 | ▼5 |
리플 | 4,663 | ▼12 |
에이다 | 1,112 | ▼7 |
스팀 | 20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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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텀 | 3,231 | ▼14 |
이오타 | 31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