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4 16:11
[더파워 이경호 기자]CJ올리브영이 불법 납품 강요 혐의에 대해 공정위로부터 현장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현장 조사는 지난해 4월 CJ올리브영의 납품업체 A사가 부당반품·악성재고 매입 등을 이유로 CJ올리브영을 공정위에 제소한 데 따른 것이다.4일 뉴시스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 유통거래과가 서울 용산구 동자동 CJ올리브영 본사를 방문해 현장 조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현장 조사는 지난해 뷰티 중소기업 A사가 "CJ올리브영이 재고 처리를 위해 '인앤아웃'(IN&OUT)이라는 편법적인 반품 수법을 도입해 납품업체들에게 '부당 반품'을 강요하고 있다"며 공정위에 신고한 데 따른 것이다.'인앤아웃'은 납품업2022.06.30 14:40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은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인증 수여식에서 TV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이다. 각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 경영으로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ESG경영이 화두가 됨에 따라 지난해 ‘사회적 가치’ 항목을 신설해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2022.06.29 14:59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이 지난 28일 평택공장 중앙연구소에서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취득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현판식은 매일유업이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 KOLAS로부터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인정분야는 화학시험과 생물학 시험 등이다.매일유업의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은 오는 2026년까지로, 매일유업의 공인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 인정기구 상호인정협정에 따라 협약에 참여하는 해외국가를 대상으로도 국제적으로 동등한 효력을 갖는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매일유업 제품에 대한 대외 품질 신뢰도가 한층 강화되고2022.06.27 15:43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아로마글로바에서 공식 수입한 캔들과 디퓨저의 다양한 상품 라인 론칭과 함께 장마철에 어울리는 향기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은 "습기로 인해 불쾌한 냄새가 고민인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장마철 필수 아이템을 모아 다음달 11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며 "이번 기획전은 제습제, 숯 등 제습 상품은 물론 캔들, 디퓨저, 섬유유연제 등 향기 상품까지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이번 기획전은 디퓨저, 캔들 등 향기 상품은 물론 우산거치대, 빨래 건조대 등 장마와 관련된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양키캔들, 르미에2022.06.27 13:10
[더파워 이경호 기자]CJ프레시웨이가 B2B 식자재 유통 전문 SaaS와 오픈마켓을 보유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403억원을 투자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발표한 디지털 전환(DT) 전략의 일환으로, CJ프레시웨이는 이를 통해 미래의 식자재 유통 시장 선점을 위한 초격차 역량 확보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식자재 SaaS ‘마켓봄’과 식자재 직거래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 중인 마켓보로의 지난해 총거래액(GMV)은 약 6300억원으로 최근 3년간(2019~2021년) 연평균 성장률(CAGR)은 80%다. ‘마켓봄’은 국내 식자재 유통 SaaS 1위로, 올해 6월까지 누적2022.06.22 19:09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22일 2년 전 부천 물류센터 코로나19 집단 감염 원인에 대해 반박했다. 쿠팡은 “사측이 제때 안전 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방역당국과 협의 아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데다 방역 당국의 확진자 통보가 지연됐다“는 입장을 내놨다.이날 쿠팡 노동자의 건강한 노동과 인권을 위한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쿠팡이 지난 2020년 5월 24일 방역당국으로부터 부천센터에서 일하는 일부 노동자들이 코로나19 감염 사실을 알고도 같은 조였던 노동자들에게 이를 알리지 않고 다음날까지 센터를 운영했다고 주장했다.중부고용노동청 부천지청은 지난 14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된2022.06.22 14:03
[더파워=최병수 기자]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윤홍근 회장으로부터 갑질을 당했다는 가맹점주의 제보로 명예를 훼손당했다며 소송을 냈지만 법원이 재차 인정하지 않았다. 22일 법웬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13부(부장판사 강민구 정문경 이준현)는 BBQ와 윤 회장이 전 가맹점주 A씨와 가맹점 직원 B씨를 상대로 낸 명예훼손 소송의 항소심 재판에서 원고 패소 판결한 1심 판단을 유지했다.앞서 해당 가맹점주는 지난 2017년 11월 한 언론사에 "자신의 매장을 방문한 윤 회장이 막무가내로 주방에 들어가려 했고, 이를 말리는 직원에게 '가맹점을 폐점시키겠다'며 욕설과 폭언을 했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습니다.이에 BBQ는 허위 제보로 명예를 훼2022.06.22 10:29
[더파워 이경호 기자]CJ프레시웨이가 워터파크, 골프장 등 레저 사업장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피서객의 입맛 공략에 나섰다. 엔데믹 이후 ‘3년 만의 대목’으로 회자되는 극성수기를 앞두고 최고의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오션월드’의 식음 시설 인테리어 및 서비스 리뉴얼 작업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오션월드에서 운영 중인 시설은 워터파크 이용객을 위한 푸드코트 ‘푸드오클락’과 ‘고메브릿지’, 물놀이 중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코너, 오션월드 임직원 전용 구내식당 ‘그린테리아’ 등 30여 개다.각 시설은 오션월드의 메인2022.06.20 15:53
[더파워=유연수 기자]얼음정수기에서 니켈 성분이 검출됐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은 코웨이가 이용자들에게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는 대법원의 판단이 나왔다.대법원 3부(주심 노정희 대법관)는 A씨 등 78명이 코웨이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 상고심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법원에 따르면 코웨이는 2015년 7월 자사 얼음정수기에서 은색 금속 물질이 나온다는 소비자 제보와 직원 보고를 받고 자체 조사를 벌였다. 그 결과 얼음을 냉각하는 구조물에서 니켈 도금이 벗겨져 음용수에 섞인다는 사실을 파악했다.그러나 코웨이는 이를 소비자들에게 알리지 않았고 1년 뒤인 2016년 7월 한 방송사 보도로 니켈2022.06.17 16:01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여름휴가 기간을 앞두고 국내 인기 여행상품을 모은 ‘얼리버드 썸머 바캉스’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쿠팡 ‘얼리버드 썸머 바캉스’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미리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이 특별히 엄선한 9개의 추천 여행상품을 기간 한정 특별가로 선보인다. 해당 특가상품은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패키지 상품으로 마련했다.대표 상품으로 올해 그랜드 리오프닝한 ‘잠실 롯데호텔월드’의 2인 조식 포함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서울랜드 AFTER2 파크 이용권'도 할인해 판매한다. 가족 단위 고객의 경우 ‘2022.06.17 11:16
[더파워 이경호 기자]CJ프레시웨이는 지난 3월 출시한 ‘뻥이요 마카롱’이 홈플러스에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뻥이요 마카롱은 CJ프레시웨이가 학교, 오피스 등 단체급식 채널에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이고자 서울식품공업과 함께 기획한 상품이다. 뻥이요 맛의 꼬끄(겉과자)와 크림을 적용하고, 크림 부분에 분쇄한 과자를 둘러 익숙한 맛에 독특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이 상품은 출시 한 달 만에 10만개가 판매됐고, 이후에도 학교 급식, 오피스 구내식당 등 다양한 고객사의 주문이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상품의 성공 요소로 친숙한 IP를 적용한 재미 요소와 뛰어난 맛을 꼽았다.뻥이요 마카롱은 기2022.06.16 15:33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이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ALLTA LIFE)’를 최초로 론칭하고,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반복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의 특성을 반영해 리빙 부문에서 온라인 전용 첫 자체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가성비 상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기도 하다. 당일출고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도 높일 예정이다.‘올타라이프’는 ‘ALLTA(소비자를 위해 옳은 제품을 만들다)’와 ‘LIFE(일상)’의 합성어로,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기준이 될, 사소하지만 쓸 만한 물건들’이라는 의미를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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