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2 11:05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유기농업의 날(유기농데이)’을 맞아 한국친환경농업협회 및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친환경 농산물 판매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유기농업의 날(유기농데이)’은 친환경농업단체연합회가 국민의 건강과 국토의 환경을 지키는 생태 보존농업에 대해 다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자는 취지로 지정한 날이다. 쿠팡은 오는 7일까지 ‘친환경 농산물 기획전’을 열고 온라인 판촉을 지원한다. 행사 기간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과일류, 채소류 등 총 60여종의 친환경 농산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토마토, 블루베리 등 5~6월 제철의 신선한 농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유기농업2022.05.31 17:10
[더파워 이경호 기자]닭고기업체 하림이 새로운 즉석밥 제품인 '더미식 밥'을 출시 후 한 달도 안돼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업계에선 김홍국 하림 회장이 직접 제품 간담회에 나서며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부담이 할인에 영향을 미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당시 김홍국 하림 회장은 "더미식은 좋은 원료를 사용해 높은 품질을 제공한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며 "10~20% 더 주고 살 수 있는 품질인지 여부는 소비자 판단에 맡기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하림은 이번 신제품에 대해 100% 쌀과 물로만 지어 "갓 지은 밥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아2022.05.31 16:45
[더파워 이경호 기자]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중소 협력사 대상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8년째 이어가며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중소 협력사의 식품안전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는 상생 프로그램으로, 협력사가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식품안전관리 전문 부서인 고객품질안전센터가 주관하며, 2015년 처음 시작한 이래로 현재까지 누적 참여 협력사는 430여 곳에 달한다.‘상생협력 아카데미’는 크게 품질개선 교육과 미생물 분석 교육으로 구성된다. 올해 품질개선 교육은 상반기 현장 방문, 하반기 온라인 및2022.05.31 13:00
[더파워 이경호 기자]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지구를 살리는 제품을 모아 두 차례의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이다. 국내에서도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매일유업은 6월 2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매일 지구를 살리다’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환경을 생각하는 매일유업의 노력을 알리고 자원 순환에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서다.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특집 라이브방송에서는 환경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한 상2022.05.30 13:24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이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리빙용품을 모아 ‘여름 리빙페어’를 6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쿠팡 ‘여름 리빙페어’는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계절감에 맞춰 집안을 연출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가벼운 소재의 침구류부터 시원한 느낌의 인테리어 소품, 공간별 인기 가구까지 각종 리빙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는 니토리, 현대리바트, 바디럽, 코시나, 아토젯, 한국쓰리엠, 닥터피엘, 디어커스, 쉬즈홈 등 총 97개의 국내외 유명 리빙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각 브랜드별 대표상품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마련된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와우 회원이라2022.05.27 16:38
[더파워 이경호 기자]쿠팡의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 가입 열풍이 불고 있다. 지난 2019년 런칭한 쿠팡 와우 멤버십 유료회원은 3년 만인 지난 1분기 900만명을 넘어섰다. 2020년(600만명) 대비 50%나 증가한 수치다. 27일 쿠팡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 이용자수(3700만명) 4명 중 1명이 와우 멤버십을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에서 물건을 한명이라도 구매한 고객(1811만명)으로 따지면 절반 수준이다. 이 추세대로라면 “와우 멤버십 회원 1000만명 시대가 곧 올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와우 회원을 포함한 쿠팡 활성고객의 1인당 구입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이상 증가한 283달러(34만원)이다. 와우 멤버십은 쿠팡플레이,2022.05.27 14:12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제과는 27일 오전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롯데푸드와 합병 결의안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합병은 롯데제과가 존속법인으로서 롯데푸드를 흡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오는 7월 1일에 완료할 계획이다.양사는 합병을 통해 각자의 빙과 조직을 통합할 예정이다. 통합법인의 빙과시장 점유율은 약 45.2%로 해태와 빙그레의 합산 점유율(40.2%)을 넘어서 1위 업체가 된다.롯데제과는 "현재 중복된 생산과 물류 라인을 축소해 효율성을 높이고 브랜드에도 선택과 집중 전략을 적용해 수익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업계에서는 소비재 중심(B2C)인 롯데제과와 유지·식자재를 판매하는 중간재 기업(B2B)인 롯데푸드가 시2022.05.27 13:10
[더파워=최병수 기자]가맹점을 모집할 때 착오 등으로 예상 매출액을 부풀려 안내한 찜닭 브랜드 '두찜' 운영사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희망자에게 가맹점 예상 매출 등 관련 정보를 허위·과장 제공한 ‘기영에프앤비’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7500만원을 부과했다고 27일 밝혔다.기영에프앤비는 ‘두찜’(두마리찜닭)을 브랜드로 찜닭 전문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체다. 2020년도 기준 가맹점수는 501개, 연간 매출액은 361억원을 기록했다.공정위 조사 결과 기영에프앤비는 59명의 가맹 희망자들과 가맹계약을 체결할 때 예상 매출액의 범위를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되게 산정해 제공한 것으로 나타2022.05.26 14:56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신입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 롯데홈쇼핑은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참신하고, 역량 있는 미디어 커머스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2년 연속 진행하게 됐다고 26일 이같이 밝혔다.채용은 나이, 학력, 전공 등 스펙을 불문하고 개인 역량과 직무 적합성 평가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실제로 지난해 아이돌 걸그룹 출신, 아쿠아리스트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지원자들이 선발됐다. 올해는 표현력과 참신성,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심사를 강화한다. 또한, 지난해 처음 도입하여 고객 투표 2만 건을2022.05.25 14:59
[더파워=최병수 기자]팔도가 배우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은 그룹 2PM의 준호를 팔도비빔면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준호 포토카드', '비빔면 셰이커' 등 이색 굿즈 마케팅에 나선 가운데, 때아닌 상술 논란에 휩싸였다. 제품 구매 고객 50여 명을 대상으로 팬사인회를 열기로 했는데 팬 사인회 참석을 위한 ‘응모권’조차 얻기 어려워지면서다.25일 업계에 따르면 팔도 비빔면은 최근 5개 번들(대략 3000원 내외)을 구매하면 '팔도' 혹은 '비빔면'이라고 적힌 이준호 포토카드 1장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팬 사인회에 가려면 우선 '팔도'와 '비빔면'이라는 포토카드 조합을 만들어 SNS(소셜네트워크사이트)에 인증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인증2022.05.25 14:39
[더파워 이경호 기자]농심이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을 오는 2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Forest Kitchen은 숲(Forest)과 주방(Kitchen)을 조합한 단어로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메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또한, 휴식(For Rest)의 의미도 전달할 수 있는 만큼, 비건 푸드로 고객의 힐링은 물론 지구 환경에 기여하겠다는 생각도 함께 담았다. 농심 Forest Kitchen은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며, 단일 코스요리로 다양한 비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녁 10개, 점심 7개 요리가 제공되며, 이 중 3가지 요리에 대체육을 사용한다. 농심 관계자는 “각 메뉴마다 스토리를 입혀2022.05.25 10:36
[더파워 이경호 기자]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한데 이어 오는 26일부터 가상 모델 ‘루시’, 영화 ‘마녀2’ NFT를 한정 판매하며 NFT 영역을 확장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 달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했다. 가상 모델, 개봉 예정 영화 등과 연계한 NFT를 선보이며 NFT 콘텐츠 영역을 다양화 한다는 계획이다.26일부터 영화 ‘마녀2’의 아트워크 NFT 5종을 300개 한정으로 단독 판매,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마녀 2’는 내달 15일 개봉을 앞둔 액션 영화로, 초토화된 비밀연구소에서 홀로 살아남아 세상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8.07 | ▼4.22 |
코스닥 | 820.67 | ▲2.40 |
코스피200 | 431.10 | ▼0.5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260,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702,500 | ▼2,500 |
이더리움 | 4,840,000 | ▼3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450 | ▼340 |
리플 | 4,664 | ▼8 |
퀀텀 | 3,243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284,000 | ▲114,000 |
이더리움 | 4,835,000 | ▼4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450 | ▼320 |
메탈 | 1,099 | ▼6 |
리스크 | 631 | ▼2 |
리플 | 4,664 | ▼7 |
에이다 | 1,113 | ▼5 |
스팀 | 205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260,000 | 0 |
비트코인캐시 | 702,000 | ▼3,500 |
이더리움 | 4,840,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480 | ▼330 |
리플 | 4,665 | ▼11 |
퀀텀 | 3,231 | ▼14 |
이오타 | 31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