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8 08:25
국내 소비자들은 온라인쇼핑몰의 주문·결제·배송에 높은 점수를 주면서도 상대적으로 상품에는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9∼10월 전국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주요 온라인 쇼핑몰 가운데 쿠팡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네이버쇼핑과 쿠팡, 11번가, G마켓, 카카오쇼핑 등 5개사를 대상으로 주문·결제·배송 과정 만족도, 상품에 대한 만족도, 서비스 체험 만족도 등을 조사해 8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주문·결제·배송 과정의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21로 가장 높았다. 업체별로는 네이버쇼핑(4.27), 쿠팡(4.24), G마켓(4.2...2024.02.07 15:25
오리온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조 9,124억 원, 영업이익 4,923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4%, 5.5% 증가했다. 세전이익은 6.8% 성장한 5,200억 원으로 사상 최대 이익을 달성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매출액은 중국과 베트남의 최대 명절인 ‘춘절’, ‘뗏’ 시점 차이에 따른 역기저효과와 중국 위안화 약세 및 러시아 루블화 가치 폭락에도 불구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와 적극적인 영업활동, 생산설비 확대로 시장 수요에 대응하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에 대해서는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원료공급선 다변화, 글로벌 통합구매 등 제조원가 관...2024.02.07 10:31
아모레퍼시픽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 평가에서 기후 변화에 대한 투명성 분야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A등급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7일 밝혔다. 국내 뷰티 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는 영국에 소재한 글로벌 비영리기관으로 전 세계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하여 기업에게 환경 관련 경영정보공개를 요청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전 세계 금융기관이 기업 투자 등의 의사결정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반을 만들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약 23,200개 이상의 기업이 응답한 가운데 국내에...2024.02.07 10:27
아성다이소가 ‘밸런타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하트 시리즈 상품, 초콜릿 DIY용품 등 총 1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하트 시리즈’는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하트’ 디자인을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으로, 포장용품, 스티커 등으로 구성했다. ‘하트 초코박스’는 ‘4구’, ’8구’, ‘9구’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포장을 뜯지 않고도 선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정사각 투명창 포장 케이스’는 소형과 중형 2가지 사이즈로 소형은 초콜릿과 작은 소품 등을, 중형은 작은 인형과 같은 제품을 넣어 선물하기에 적당...2024.02.07 10:26
매일유업이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는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111명의 환아들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로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하트밀’은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음식을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다. 매일유업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선천성대상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으로, 2018년부터는 ‘하트밀 굿즈’(제품)를 제작∙판매하여...2024.02.06 09:20
CJ프레시웨이가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이하 수협중앙회)와 공동 개발한 수산 신제품을 선보인다. 고품질 국산 원물을 적용한 수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어촌 판로 확대에도 기여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수협중앙회와 이달부터 수산품 20여 종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수협중앙회 X CJ프레시웨이’로 표기되는 공동 브랜드 제품이다. 오징어 가공품, 국물용 멸치, 건어물류, 구이 및 조림용 생선 등 메뉴 조리, 육수 내기 등 활용도 높은 품목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지난해 10월 이뤄진 양측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출시됐다. 수협중앙회의 원물 수급 경쟁력과 CJ프레시웨이의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망을...2024.02.05 09:51
고려은단은 ‘멀티비타민 올인원’이 식약처에서 최근 발간한 2022 식품 등 생산실적 자료 기준 국내 멀티비타민 판매실적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고려은단의 ‘멀티비타민 올인원’은 활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의 함량을 높이는 등 한국인 식습관과 영양에 맞춘 설계로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루 1알로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 원료 회사 DSM사로부터 공급받은 비타민과 미네랄 원료를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다. 체내 활성과 흡수력이 높은 비타민D3, 소화와 흡수에 용이한 식물성 해조칼슘 등 하나하나 까다롭게 선정한 원료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알로 ...2024.02.05 09:49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영표 축구양말, 뷰티 인플루언서 기획 브랜드 등 MZ세대의 취미, 자기관리 니즈를 반영한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모바일 채널 구매 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취미생활, 자기관리 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여행상품 주문건수는 전년 대비 180%, 도서·교육 120%, 스포츠 용품은 20% 신장했다. 특히, 20~40대 주문건수가 30% 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취미생활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30·40세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했다. 향후,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취미용품부터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단...2024.02.05 09:48
아모레퍼시픽이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 기념 전시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 1924-2024’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월 1일 개막한 이번 전시는 올해 12월 27일까지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내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에서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선구자인 서성환 선대회장의 삶과 도전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빚어낸 독보적인 제품 및 고객중심주의에 바탕을 둔 마케팅 전략 등 아모레퍼시픽의 성공 신화를 가능케 한 서성환 선대회장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시대의 개척자로서 새로운 길을 만들기 위해 끊임...2024.02.05 09:45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명작수’가 누적 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2013년 처음 출시한 명작수는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바이탈뷰티의 대표 제품이다. 명작수는 인삼열매를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으며, 수십 년의 인삼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생베리 표준화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6,000기압에 이르는 초고압을 이용해 홍삼 고유의 성분을 극대화하는 천삼화 기술을 적용해 제품의 완성도까지 높였다. 바이탈뷰티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명작수를 ‘명작수 골드’로 최근 리뉴얼 출시했다. 명작수 골드는 바이탈뷰티 연구진이 까다롭게 배합한 면역력 및 피로 개선 기능성 포뮬러를 함유하고, ...2024.02.05 09:44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동유럽 국가인 벨라루스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에이블씨엔씨는 미샤의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이 벨라루스 뷰티 어워드(Belarus Beauty Award)의 '페이셜 색조 메이크업'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2021년부터 3년 연속 수상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2015년 2월 독일에 단독 매장을 오픈한 이후 유럽 22개국으로 영토를 넓히며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벨라루스에는 지난 2018년 처음 진출했다. 작년에는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와 그로드노에 신규 매장을 2곳 오픈하며 현재 총 7개의 단독 매장을 운영 중이다. 단독 매장 외에도 188개의 오프라인 매장...2024.02.05 09:41
bhc치킨은 지난해 11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 공개한 디지털 플래너인 ‘2024 굿노트 플래너’와 ‘스티커’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가 지난 4일 기준으로 1만 건을 돌파한 총 1만4000여건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굿노트 플래너가 1만여 건, 스티커가 4000여 건을 돌파했고, 일 평균 다운로드 수는 150여 건에 달한다. ‘2024 굿노트 플래너’는 필기 애플리케이션 ‘굿노트’, ‘노타빌리티’, ‘플렉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플래너로,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해 이른바 ‘디지털 네이티브’로 불리는 Z세대를 중심으로 한 MZ 세대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bhc치킨의 대표 자사 캐릭터 '뿌링'이와 유명 일러스트 작가...|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08.62 | ▼8.70 |
| 코스닥 | 915.20 | ▼4.36 |
| 코스피200 | 584.21 | ▼0.4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290,000 | ▲302,000 |
| 비트코인캐시 | 836,000 | 0 |
| 이더리움 | 4,348,000 | ▲1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700 | ▲50 |
| 리플 | 2,755 | ▲15 |
| 퀀텀 | 1,841 | ▲1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300,000 | ▲200,000 |
| 이더리움 | 4,354,000 | ▲1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710 | ▲60 |
| 메탈 | 508 | ▲4 |
| 리스크 | 291 | ▲2 |
| 리플 | 2,755 | ▲15 |
| 에이다 | 527 | ▲2 |
| 스팀 | 93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280,000 | ▲250,000 |
| 비트코인캐시 | 834,000 | ▼1,000 |
| 이더리움 | 4,351,000 | ▲1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690 | ▲40 |
| 리플 | 2,755 | ▲16 |
| 퀀텀 | 1,822 | 0 |
| 이오타 | 12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