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6 13:06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혜택협상 예능, 먹방 등 이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 웹예능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230만회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SNS, 모바일 앱 등 멀티채널에서 MZ세대 맞춤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여 왔다. 지난 7월 자체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커머스 예능 ‘강남의 덤덤’을 론칭했으며, 지난 5일 공개된 5화 방송은 개그맨 임우일, 최지용이 출연해 성대모사 고객 상담, 즉석 콘서트 등을 선보이며 2주 만에 23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모바일 앱에서는 쇼호스트가 배 위에서 전복을 손질하는 극한직업 체험기, MD의 옥수수 ...2023.10.26 10:19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5일 ‘인천경서 아이푸드파크 식품산업진흥사업 협동조합’(이하 아이푸드파크), ‘인천시 식품산업 육성지원센터’와 3자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천 지역 식품산업 육성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푸드파크’에 입주한 70여 개 중소 식품 제조업체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우수 상품의 판로를 확대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식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고품질의 원료를 공급하고, 이를 통해 생산된 가공상품을 전국의 외식, 급식 고객사에 유통하게 된다. 또한 C...2023.10.26 10:17
쿠팡이 악천후 피해를 입은 사과·배·포도·단감 등 제철 과일을 1주일간 250톤을 매입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농가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쿠팡은 지난 16일~22일까지 약 일주일 간 악천후 피해 등으로 버려질 위기에 처한 과일 250톤을 매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지역 곳곳의 사과와 포도 등 쿠팡에 과일을 납품하는 전국 농가 수백곳에서 매입물량을 늘렸다. 특히 올 6월부터 냉해와 폭염, 폭우 등으로 피해가 가중된 농가들이 대상이다. 기상이변으로 피해를 입은 전국 농가들은 쿠팡의 이번 대규모 과일 매입으로 재고해소 부진을 딛고 판로를 확대하는 등 숨통을 돌렸다고 입을 모았다. 충남 천안 원농산 송을빈 대표(70...2023.10.25 13:51
LG전자가 ESG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해외 지역 주거 취약계층을 돕는 ‘LG 희망마을’ 사업이 지난 3년간의 결실을 맺었다. LG전자는 최근 베트남 호아빈에 위치한 투네 꼬뮨 마을에서 LG 희망마을 67번째 주택 헌정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일용직 노동자로 생계를 이어가던 부이 반 당(Bui Van Dang)씨는 “보다 나은 삶을 꿈꿔온 가족들의 바람을 현실로 만들어줘서 감사하다”며 새 주택을 선물 받은 소감을 전했다. LG 희망마을은 LG전자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베트남, 인도, 케냐 등 해외 주거 취약계층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3년간...2023.10.25 13:46
개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을 우선시하는 소비트렌드를 바탕으로 나를 위한 맞춤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정해진 메뉴를 똑같이 먹기보다는 안 먹는 재료는 빼고 좋아하는 재료는 추가하는 등 개인 취향에 맞춰 소비하고자 하는 것이다. 커피와 샌드위치, 버거는 물론 김밥도 재료를 선택해서 주문해 먹는 이른바 ‘커스터마이징(맞춤제작 서비스)’이 외식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버거 ‘슈퍼두퍼’는 지난 8월부터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토핑을 추가해 나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는 애드온(add-on)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슈퍼 싱글 버거를 주문할 때 상큼...2023.10.25 10:00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진에어 회원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커피클래스를 지난 11일부터 5일 동안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커피클래스에 참여하게 된 진에어 회원과 임직원들은 이벤트 및 사내 모집 공고를 통해 선발됐으며, 폴 바셋 종각역점에서 진행된 강의에 참여했다. 이번 커피클래스는 폴 바셋 전문 바리스타의 지도로 진행됐으며, 커피 및 로스팅 관련 이론 강연과 함께 폴 바셋 바리스타 파우치와 케멕스 등을 이용해 직접 커피를 추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커피클래스에서는 한국 커피의 역사와 커피 가공 방식 등에 대한 심화 교육도 추가로 실시하여 커피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강연도...2023.10.25 09:58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지난 24일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CFS 각 부문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CFS가 지난해에 이어 창경궁 관리소와 함께 창경궁의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고 관람객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기획했다. 임직원들은 약 3시간가량 창경궁 일대 주변을 청소하고 낙엽을 정리했다. CFS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창경궁을 가꾸는 뜻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의 대표 문화유산인 궁궐이 아름답게 보존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 관리소 김미란 소장...2023.10.24 10:28
힐러비의 컨템포러리 아트&뷰티 브랜드 ‘V&A 뷰티’가 올리브영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이달 31일까지 운영하는 ‘슬로우에이징’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V&A 뷰티’는 지난 4월 올리브영에 입점한 이후 ‘V&A 안티옥시던트 래디언스 앰플’과 ‘V&A 안티옥시던트 하이드레이션 크림’ 등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인지도를 확보, ‘슬로우에이징’ 대표 브랜드로 팝업스토어에까지 참여하게 됐다. 이와 함께 브랜드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V&A 안티옥시던트’ 라인 등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오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특히 할인 품목에 포함된 ‘...2023.10.24 10:14
법원(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이 지난 19일 민주노총 노조 간부였던 A씨의 직장 내 괴롭힘 신고로 징계를 받은 B씨가 “징계가 부당하다”고 제기한 소송에서 “직장 내 괴롭힘이 아니다”라는 취지의 판결을 내렸다. 지난 2021년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관리자 B씨가 근무태만으로 다른 직원들에게 피해를 주던 노조 간부 A씨에게 “왜 다른 근로자들에게 피해를 주느냐, 모범을 보여달라”고 말한 것에 대해, 노조 간부였던 A씨는 “노조 활동 탄압이며, 직장 내 괴롭힘”이라고 주장했었다. 당시 CFS는 객관적인 조사를 통해 직장 내 괴롭힘이 아니라고 판단했고, 이에 대해 노동조합과 노조 간부였던 A씨는 노동청에 진정을 냈다. 노동청은 ...2023.10.23 14:42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유기견 돌봄 봉사를 실시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봉사단원들은 지난 1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 ‘빅독포레스트’를 방문해 유기견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청소 및 물품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빅독포레스트는 대형 유기견들의 쉼터로 나이가 많은 노령견이 대부분이며 유기견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입양 업무도 병행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이른 아침 유기견 보호소를 찾아 유기견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견사에 대한 청소와 주변 정리를 시작으로 봉사활...2023.10.23 10:41
현대홈쇼핑에서 '라벨갈이'(제조연월 조작)를 한 의류제품이 '신상'으로 둔갑해 판매된 것으로 드러났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6일까지 방송과 온라인쇼핑몰 등을 통해 블라우스 제품 3300여개 세트를 판매했다. 블라우스 3벌이 1개 세트로 중간에 할인 과정을 거쳐 4만∼5만원대에 판매돼 총 1억5000여만원 어치의 주문이 이뤄졌다. 이 제품은 지난 7월 생산됐다고 표시돼 있으나 실제로는 2021년 제작된 제품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해당 블라우스 제품은 지난 2021년 생산됐으나 의류 판매 이전에 통과해야 하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심사에서 특정 항목의 기준치를...2023.10.20 14:58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 가수 임영웅 신상 굿즈를 증정하는 TS샴푸 판매 방송을 TV, 모바일을 통해 동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와 11번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LIVE11’에서 60분간 라이브 방송을, 11시 40분부터는 TV홈쇼핑 생방송을 통해 135분간 TS샴푸 특집전을 진행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 ‘2023 임영웅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굿즈는 임영웅 친필 사인이 인쇄된 ‘브로마이드’와 ‘렌티큘러 포토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TV, 모바일 동시 판매를 앞두고 롯데홈쇼핑은 역대 최대 판매 물량을 확보해 놓은 상태다. 또한 주문 서버와 방송 중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바로TV톡’ 서버 점검을...|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53.76 | ▼72.69 |
| 코스닥 | 876.81 | ▼21.36 |
| 코스피200 | 557.98 | ▼10.4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866,000 | ▼97,000 |
| 비트코인캐시 | 729,000 | ▼5,000 |
| 이더리움 | 5,042,000 | ▼28,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190 | ▼280 |
| 리플 | 3,379 | ▼9 |
| 퀀텀 | 2,846 | ▼18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031,000 | ▲123,000 |
| 이더리움 | 5,047,000 | ▼27,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240 | ▼250 |
| 메탈 | 692 | ▲3 |
| 리스크 | 305 | ▲7 |
| 리플 | 3,380 | ▼11 |
| 에이다 | 833 | ▼9 |
| 스팀 | 125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030,000 | ▲10,000 |
| 비트코인캐시 | 725,000 | ▼7,000 |
| 이더리움 | 5,045,000 | ▼3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240 | ▼220 |
| 리플 | 3,378 | ▼11 |
| 퀀텀 | 2,820 | ▼30 |
| 이오타 | 210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