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2 14:50
국내 대표적인 배달플랫폼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과도한 주문 카테고리 쪼개기로 플랫폼 이용사업자의 부담을 가중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이 12일 공개한 우아한형제들(배민 운영사) 자료에 따르면, 배민은 지난해 3월 배달앱에서 동적카테고리 서비스를 시행했다. 동적카테고리는 사각형 베너 형태로 ‘뜨근한 국물’, ‘혼밥도 맛있게’등 배민이 테마별로 분류한 추천메뉴가 담긴 카테고리이다. 현재 총 25개 테마가 무작위로 노출되고 있다. 이용사업자들이 동적카테고리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오픈리스트’라는 서비스에 가입해야한다. ‘오픈리스트’는 ...2023.10.12 13:17
롯데홈쇼핑은 지난 11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와 스몰 브랜드(중소 유망 브랜드) 공동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강재준 상품본부장, 이용환 채널본부장, 박재홍 마케팅본부장, 진호 신사업발굴랩(Lab)장, 와디즈 신혜성 대표, 와디즈엑스 황인범 대표, 와디즈파트너스 소강섭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중소 유망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와디즈 펀딩 우수 상품 전용 라이브 커머스 운영 ▲단독 브랜드 오프라인 홍보 ▲브랜드 인큐베이팅 노하우 공유, 판매채널 다양화 등 차별화 마케팅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급변하는 유통 ...2023.10.12 13:16
폴더의 자체브랜드 오찌가 ‘피스모 아미’ 독일군 스니커즈를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찌 피스모 아미’는 독일군 유형 스니커즈으로 ▲실버 ▲블랙 ▲아이보리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오찌는 B.C 3300, 아이스맨이 신었던 태초의 신발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선보이는 모던 컴포트 슈즈 브랜드이다. 오찌는 이번 신상품에서 ‘발 편안함’에 대한 오찌 헤리티지를 담은 독일군 실루엣 스니커즈를 공개한다. 특히, 오찌 자체 개발 쿠셔닝 인솔과 넓은 발볼 핏의 기술이 집약되어 오래 걷는 활동적인 날에도 신기 좋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오찌 피스모 누적 1만족 판매를 기념하며 오찌 헤리티지를 ...2023.10.12 09:22
아성다이소가 ‘네오플램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를 갖춘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인 ‘네오플램’ 상품으로 마련했고, 밀폐용기류와 커팅도구 총 40여 종으로 구성했다. 밀폐용기류는 열에 강한 ‘내열유리 소재’를 사용해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넣어 조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선보인다. ‘클릭 내열유리찬통’은 손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뚜껑에 ‘원터치 버튼’을 적용했으며, ‘마이스토리지 내열유리찬통’은 4면 결착형 뚜껑으로 밀폐력이 강해 음식의 맛과 향, 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 준다. 특히, ‘네오벤트 내열유리찬통’은 간편식을 즐겨 먹는 1인 가구라면 눈여겨 볼만한 아이템이...2023.10.11 11:35
롯데홈쇼핑은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열고 110억 쇼핑 지원금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2020년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쇼핑 행사다. 기존 홈쇼핑에서는 시도하지 않던 대규모 마케팅으로, 업계 대형 할인 행사가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10억원의 ‘광클 지원금’을 통해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광클절’ 최초로 고객 참여수에 따라 할인율이 변동되는 ‘광클 펀딩’ 행사도 준비했다. 펀딩에 참여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천 명에게 ‘롯데웰푸드 월간과자 구독권’,...2023.10.11 10:43
힐러비는 컨템포러리 아트&뷰티 브랜드 ‘V&A 뷰티’에서 인기 캐릭터 ‘무뇽이’와 콜라보한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이모티콘은 카카오 이모티콘 중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뇽이’ 캐릭터를 활용한 것으로, 무뇽이 캐릭터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은작가’가 디자인을 맡아 총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됐다. ‘밝음 한도 초과 무뇽이의 하루’를 테마로 한 문구와 귀여운 동작으로 일상에서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다. ‘V&A 뷰티 X 무뇽이’ 이모티콘은 11일 오후 2시부터 25일 오후 2시까지 모바일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 ‘브이앤에이’를 검색해 친구 추가하면 선착순 ...2023.10.11 09:57
쿠팡이 대만에 진출한지 1년 만에 현지에 제품을 수출한 중소기업들이 1만2000곳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지난해 10월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을 런칭 후 올 9월 말 기준 쿠팡을 통해 대만에 진출한 중소기업이 1만2000곳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수출한 국내 소비재 중소기업 수는 4만2592곳으로, 쿠팡을 통해 대만에 진출한 중소기업 수가 1만2000곳 이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전체의 약 28% 수준으로 분석된다. 쿠팡은 한국에서 입증한 빠른 로켓배송 모델을 대만 현지에 성공적으로 이식, 파격적인 소비자 혜택을 제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로켓직구는 통상 배송에 3주가 소요되는 타 직구업체...2023.10.10 16:18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의 후계자로 확실시 됐던 장녀 서민정씨가 사실상 경영권 승계에서 제외됐다. 2021년 이혼한데 이어 올해 재혼을 추진하면서 아버지 서 회장의 눈밖에 났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이에 따라 서 회장의 차녀 서호정씨에게 시선이 쏠리는 형국이다.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디비전 AP(아모레퍼시픽) 담당이었던 서민정씨는 올해 7월부터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있다. 지난 6월에 서민정씨가 보유 중이던 이니스프리 지분 18.18% 중 절반이 넘는 9.5%(2만3222주)를 갑자기 서경배과학재단에 기부금으로 출연한 것도 의구심 증폭에 한몫 거들었다. 지난해 9월에는 서민정씨가 갖고 있던 계열사 에뛰드와 에스쁘아 지분...2023.10.10 14:28
아모레퍼시픽이 고객의 공감과 참여로 진행되는 '뉴 뷰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래 현재까지 고객과 세상의 변화를 눈여겨보며, 각 시대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아름다움(뉴 뷰티)을 제안해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오늘날의 시대정신을 '자기다움'으로 제시하고, 이 시대의 모든 사람들이 '나다운 아름다움'을 발견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기업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아모레퍼시픽은 고객과 함께 캠페인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고객 1천 명을 직접 만나 각자가 정의하는 '나다운 아름다움'이 무엇인지에 대해 듣는다. 주요 상...2023.10.10 11:26
아웃백은 지난 추석 명절을 맞아 천안 펜타포트점과 경남 거제점이 러브백 캠페인 일환으로 지역 사회 내 취약 계층 아동을 위해 런치 박스 전달과 식사 대접 등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아웃백의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은 ‘나보다 우리’라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전국에 위치한 아웃백 매장은 해당 지역 복지단체와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충남 천안에 위치한 펜타포트점(점주 기남영)은 지난 26일 천안시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추석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런치 박스를 후...2023.10.10 10:10
아성다이소가 ‘천연가죽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천연 염소가죽’ 및 ‘천연 소가죽’ 원단과 브라운, 블랙을 메인컬러로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으로 기획했고, 일반지갑, 카드지갑, 벨트 등 총 9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일반지갑으로는 수납력이 좋은 반지갑과 심플한 장지갑을 준비했다. 부드럽고 가벼운 질감의 염소가죽으로 된 ‘반지갑’은 카드 6칸, 지폐 2칸으로 수납공간이 넉넉하며, 컬러는 브라운, 딥브라운, 블랙 3가지가 있다. ‘장지갑’은 질기고 내구성이 좋은 소가죽 원단을 사용해 1칸으로 구성했다. 카드지갑은 보다 다양한 컬러감으로 선보인다. ‘베이직 카드지갑’은 클...2023.10.10 10:07
매일유업은 임직원들의 출산과 양육에 함께 동반하는 육아 파트너로서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해 식품업계 최초로 2009년 가족친화경영 인증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이후에도 14년간 연속으로 인증을 받았다. 또한 2015년에는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가능하게 하는 직장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매일유업의 임직원을 위한 가족친화 근무제도는 직원들이 실질적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보완했는데, 올해부터는 출산육아지원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53.76 | ▼72.69 |
| 코스닥 | 876.81 | ▼21.36 |
| 코스피200 | 557.98 | ▼10.4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866,000 | ▲83,000 |
| 비트코인캐시 | 730,000 | ▼1,500 |
| 이더리움 | 5,037,000 | ▼2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190 | ▼250 |
| 리플 | 3,378 | ▼1 |
| 퀀텀 | 2,830 | ▼25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899,000 | ▲11,000 |
| 이더리움 | 5,043,000 | ▼2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260 | ▼250 |
| 메탈 | 690 | ▲2 |
| 리스크 | 302 | ▲4 |
| 리플 | 3,380 | ▼3 |
| 에이다 | 835 | ▼4 |
| 스팀 | 125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950,000 | ▲80,000 |
| 비트코인캐시 | 725,000 | ▼7,000 |
| 이더리움 | 5,040,000 | ▼2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240 | ▼170 |
| 리플 | 3,376 | ▼4 |
| 퀀텀 | 2,820 | ▼30 |
| 이오타 | 210 | ▼1 |